10월 29일 예배: 멋진 하나님의 용사
본문: 에베소서 6:15-18
내용: 우리는 우리의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나쁜 마음을 물리치는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서 전신갑주를 입어야 한다고 했어요. 지난 주까지는 우리의 중심을 잡아주는 진리의 허리띠, 우리의 심장과 마음을 보호하는 의의 흉배, 그리고 머리의 생각을 보호해주는 구원의 투구를 배웠어요. 이 모든 보호 장비는 우리로 하여금 우리가 아닌 하나님을 의지하도록 해줘요.
오늘은 발에 신는 신발과 손에 들고 싸우는 도구들을 배워요. 여러분 신발을 신지 않고 얼마나 멀리 갈 수 있을까요? 아마도 집앞에 잠깐 나갔다 오기도 힘들거예요. 발이 시리고 발에 돌도 박히고 해서 멀리 갈 수 없겠죠. 신발을 신으면 아주 멀리까지도 갈 수 있어요. 성경은 우리에게 복음의 신발을 신으라고 했어요. 우리의 발에 복음의 신발을 신고 멀리까지 가서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돌아가셔 우리가 예수님을 의지하여 구원을 얻게 된 기쁜 사실을 멀리 멀리 절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할 일이예요. 이 복음을 전하는 것을 통해 우리는 우리가 가야할 길을 잘 골라서 갈 수 있어요. 자 우리가 용감한 전사로 싸울 때 손에는 뭘 들고 있어야 할까요? 먼저 화살이 막 날아오면 무얼로 막아요? 방패로 막아요. 우리의 방패는 믿음의 방패예요. 어떤 나쁜 생각도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막아낼 수 있어요. 그러면 나쁜 사탄을 멀리 쫓아내고 전진하려면 뭐가 필요할까요? 사탄을 공격하는 우리만으로는 안돼요. 성령의 능력이 필요해요. 우리의 힘은 부족하지만 하나님은 그 누구보다 힘이 세요. 우리는 성령님을 통해 하나님의 힘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이 성령의 검으로 얍얍 휘드르면 사탄은 멀리 도망가요. 우리가 가진 전신갑주는 모두 이렇듯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의 힘으로만 가능해요.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언제나 잊지 않고 입고 가지고 있으려면 항상 기도해야 해요. 기도만이 이 모든 것을 우리에게 진짜가 되게 할 수 있어요.
우리 친구들 오늘 멋진 옷 입었네요. 이 옷은 누가 사줬어요? 엄마 아빠가요? 멋진 옷을 입으니 우리 친구들 모두 더 멋있어요. 모두 공주님이고 히어로 같아요. 마찬가지로 전신갑주는 하나님이 주시는 거예요. 그리고 전신 갑주를 입은 우리 친구들 모두 주님의 멋진 용사가 될 수 있어요. 우리 친구들 기도로 전신갑주 입고 멋진 하나님의 용사가 되세요.
주일활동: 하나님의 용사 코스튬 플레이: 모두 모두 멋져요.